본문 바로가기

식품리뷰/가공식품

핵불닭볶음면 VS 불닭볶음탕면 본격 맛 비교, 칼로리,영양성분




핵불닭볶음면 VS 불닭볶음탕면 

본격 맛 비교해보기





핵불닭볶음면이 나온지 벌써 꽤나 됬네요. 편의점들러서 뭐먹을거 없나 둘러보다가 눈에 띄어서 집어와 봤습니다.


하나만 사기엔 뭔가 아쉽고 두개를 사자니 이거 엄청맵다고 하던데.. 먹다가 죽는거 아닌가 ㄷㄷ 싶어서 고민고민하다가 불닭볶음탕면이 보이길래 핵불닭볶음면과 불닭볶음탕면 한봉지씩 사왔습니다.


불닭볶음면은 한창 먹을땐 집에 쌓아놓고 먹었었는데 요샌 왠지 집밥이 좋아서 한동안 안먹었었네요. 핵불닭볶음면과 불닭볶음탕면은 초면입니다. ㅎㅎ



디자인





두개다 시뻘건 표지가 참 강렬하네요 . 디자인부터가 맵다고 날리치고 있어요. 전체적으로 빨강과 검정색을 바탕으로 하고있고, 도깨비인듯 닭인듯 한 캐릭터가 그려져 있네요.





뒷면을 슬쩍 보니 이런 게 있네요. 불닭볶음면<불닭볶음탕면<핵불닭볶음면 이런순서로 맵다고 하네요. 신의 경지라니.. 먹기전부터 참 겁이나네요..




영양정보



불닭볶음면


▶칼로리 : 545Kcal

원재료명 및 원산지

-소맥분(미국산),변성전분,팜유(말레이시아산), 활성소맥글루텐(프랑스산),정제염. 미감에스유, 면류첨가알칼리제(산도조절제),구아검,비타민B2,구연산,녹차풍미유

스프 -정제수,간장,정백당,그릴치킨농축액,치킨향분말,하바네로맛시즈닝,대두유,매운고추베이스분말,양파,맛베이스에스,탈색칠리추출물,마늘,고추씨향미유,변성전분,지미강화육수분말,고추분,파프리카추출물,후추분,치킨카레맛베이스,영양강화제,볶음참께,구운김,


밀,대두, 계란,우유,닭고기,쇠고기 함유


특정성분함량 및 원산지: 액상스프 중 닭고기 0.82%(국내산)함유


닭볶음탕면


칼로리 : 540Kcal

▶원재료명 및 원산지

-소맥분(호주산),변성전분,팜유(말레이시아산),감자전분(독일산,덴마크산),정제염,미감에스유,해물베이스,면류첨가알칼리제(산도조절제),구아검,토코페롤혼합분말에스[덱스트린,d-토코페톨(혼합형),시클로덱스트린,혼합제제(유화용전분믹스)],비타민B2,구연산,녹차풍미유.

스프-정제수,정백당,태양초고추장,감칠맛베이스,정제염,치킨향분말,간장,감자전분,고추분,마늘분말,물엿,마늘,맛베이스에스,향미증진제,대두유,양파,호화미분,파프리카추출물,건파분,지미강화베이스분말,변성전분,칠리추출물,후추분,잔탄검,효소처리스테비아,영양강화제,건파,볶음참께,구운김,조미건조홍고추.


대두,밀,계란,우유,닭고기,쇠고기,오징어,새우,조개류(홍합)함유


특정성분함량 및 원산지 : 후첨 분말스프 중 닭고기함량 0.926%(국내산)




재료가 다른 곳에 굵은 표시를 해봤습니다. 


불닭볶음면엔 그릴치킨향과 치킨카레향베이스 그리고 하이네로맛시즈닝 정도가 눈에 띄네요. 여태까지 몰랐는데 카레향이 들어가네요 신기합니다.


닭볶음탕면엔 해물베이스, 태양초고추장, 스테비아가 들어간게 특이하네요. 아무래도 국물이 있는 라면이라 칼로리가 높아질것을 감안해 스테비아를 쓴걸까요?



구성품





불닭볶음면은 일단 면이 네모입니다. 액상스프하나와 조리 후 뿌리는 후레이크로 구성이 되어있네요. 후레이크는 김과 깨같은게 들어있었습니다.

 

닭볶음탕면은 면이 동그란 모양입니다. 역시 액상스프하나와 조루후 뿌리는 분말스프과 들어있습니다. 후레이크가 특이하게도 하얗길래 맛을 봤더니 달달한 마늘가루인것 같았습니다.



 



끓여봤습니다. 새빨갛네요. 냄새부터가 강력합니다. 만들다가 기침하고 난리쳤네요.ㅋㅋ 먹기전에 사실 먹어도 괜찮을까 참 고민이 많이 되더라구요.


저는 매운걸 잘 먹는 편이에요. 불닭도 그냥 맵구나 하면서 잘먹고, 맵다하는 떡볶이도 제일 맵게해서 국물까지 싹싹 잘먹어요.


제가 여태껏 진짜 맵구나 했던건, 창신동 노란간판의 매운족발집, 박달동 시장안 어느가게의 매운돼지껍데기, 그리고 안양중앙시장 단골 할머니네 허파볶음 정도 있었네요. 


과연 이 두개의 라면은 얼마나 매울지 두근두근합니다. 




왼쪽이 불닭볶음탕면 오른쪽이 핵불닭볶음면 입니다. 둘다 빨갛고 매운냄새가 납니다. 핵불닭볶음면은 그냥 불닭볶음면과 똑같이 생겼습니다. 탕면은 보다 건더기가 많은 것 같네요.


일단 불닭볶음탕면부터 말하자면 불닭볶은면과 상당히 다른맛이납니다. 그냥 아예 다른 라면이라고 해도 좋을 정도로 불닭 특유의 불맛이 적고 고추장맛과 달달한맛이 강하게 느껴집니다. 달달해서 그런지 매운것도 잘 모르겠더라구요. 근데 국물까지 호로록 같이 먹다보면 나중엔 조금 매운것같기도 합니다. 해물베이스가 들어가는데 그것때문인지 몰라도 시원한 맛이 확실히 있습니다. 


전체적으로 가장 기억에 남는 맛은 고추장맛과 달달함이었습니다.


불닭볶음면입니다. 처음 딱 입에 넣으면 넣자마자 혀가 아픕니다. 불닭볶음면과 거의 비슷한 맛인것 같네요. 불맛도나고 매콤하고 적당히 달달한 그맛 그대로 입니다. 먹다보면 먹을맛해집니다. 처음에 하도 들은 이야기가 많아서 겁내서 그런지 맵다고 생각했는데 먹다보니 별로 안맵습니다. 


청양고추같은거 먹으면 혓바닥에서 불난것 같이 다먹고나서도 혀가 아픈데 얘는 그냥 먹으면서 맵네이러고 끝 정도? 사실 물이 조금 자박자박하게 만들어져서 그것때문에 덜매운가해서,면 다 건저먹고 남은데 밥 좀 넣어서 소스랑 싹싹 긁어먹었는데 그렇게 맵지는 않은 것 같습니다.


전체적으로 불맛이 강하게나고 맵기도 맵지만 막 불닭에 두배! 매워 이건 잘모르겠습니다. 불닭볶음탕면 먹은 후에 시식해서 그런가 싶기도 하네요. 뭔가 매운데 익숙해져서 매움을 잘 못느끼게 됬나 ..ㅎㅎ 잘모르겠네요. 


후기가 후덜덜한게 많아서 매우면 먹으려고 계란후라이랑 치즈에 쿨피스까지 준비해 놨는데 하나도 손안대고 먹었네요. 둘다 안맵다는 건 아니고 그냥 불닭볶음면 수준 정도로만 맵습니다. 


달달한 국물이있고 밥을 말아먹고 싶다 하시는분은 불닭볶음탕을 불맛을 느끼고 싶고 면만 먹고싶다하신 분들은 핵불닭볶음면을 추천해드립니다.


리뷰하면서 느낀건데 불닭볶음탕면 핵불닭볶음면 계속 쓰려니까 헷갈리고 어렵네요. 계속 붉닭볶음탕면이런식으로 오타내면서 썼네요. ㅋㅋㅋ


이상 핵불닭볶음면과 불닭볶음탕면 비교 리뷰였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