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식품리뷰/가공식품

톡톡 쏘는 겨자맛이 매력적인 팔도 초계비빔면 리뷰-가격,칼로리,맛

팔도 초계비빔면 리뷰 



팔도에서 신상으로 나온 초계비빔면을 먹어봤습니다. 사실 나온지 조금 됬죠 이것도 ㅎㅎ 요즘 날이 따뜻해져서 그런지 자꾸 비빔면이나 냉면같은 게 땡기네요. 마트도 따뜻해진 날씨를 이용해 비빔면들을 행사상품으로 많이 내놓더라구요. 그래서 요 초계비빔면 한묶음이랑 오뚜기 함흥비빔면 한묶음씩 사와봤습니다.


이마트에서 5개들어 있는걸로 오천원정도에 샀으니 가격은 하나당 한 천원정도? 입니다. 찾아보니 편의점에서는 한개당 1500원에 판매중인가 보군요. 비빔면치고는 가격이 좀 있는 편인 것 같습니다.




디자인


오리지널 팔도비빔면과 비슷한 디자인이네요. 스페셜 한정판이라는 것보니 이것도 요번 여름 반짝 팔다가 사라질려나요?




칼로리 및 영양정보


칼로리 : 590kcal



원재료명


면 : 소맥분(미국산,호주산), 팜유(말레이시아산),변성정분,감자전분(독일산,덴마크산),정제염,감미유S,글루텐,야채풍미액,이스트액기스,면류첨가알칼리제탄산칼륨나트륨,피로인산나트륨,구아검,산도조절제,녹차풍미액


스프 : 설탕,과당,숙성양념장,겨자향미유P,건조채심,정제수,고춧가루,동치미농축액,건당근,식초,치킨본육추출물,양념간장액,참기름,건양파,정제염,간장조미분말,사과농축과즙,이스트엑기스,향미증진제,조미닭고기향후레이크,마늘액기스,홍고추액기스,혼합야채액기스,건조김치,건조지단,맛베이스,변성전분,조미닭고기후레이크,볶음참깨,매운양념분말,파프리카추출색소,감칠맛조미분,우마미베이스,산도조절제,링홍고추,조미맛분,겨자분말,구아검,겨자향미유,카라멜당시럽,덱스트린.




구성


뭔가 들은게 좀 많이 있네요. 건더기스프 비빔스프 그리고 겨자향이 함유된 유성스프로 구성이 되어있습니다. 면이랑 건더기랑 같이 삶고 비빔면 겨자소스 순으로 넣으라고 써있네요.



초계비빔면의 건더기를 찍어봤습니다. 오리지널의 건더기에 비해 굉장히 뭐가 많이 들어있습니다. 계란 당근 파프리카 김치 고추 고기 버섯 이렇게 들어있는 것 같은데 확신은 안섭니다 ^^;



비빔소스를 찍어봤습니다. 검붉은 색상의 소스에 깨들이 박혀있는게 보이네요.







기존의 팔도비빔면과 상당히 다르다고 느껴집니다. 사실 비빔소스를 먼저 찍어먹어봤는데 소스자체는 별로 다른 느낌을 못받았거든요. 근데 많은 건더기들과 마지막에 넣는 겨자 유성소스 때문인지 완전 다른 비빔면이라고 생각이 들더군요.


특히 겨자소스가 존재감이 아주 강력합니다. 코끝이 쨍할정도로 강하더라구요. 그래서 좀 맛의 밸런스가 잘 맞지 않나 생각했는데 또 먹다보니까 괜찮고 중독성이 있습니다. 


솔직히 라면에서 건더기스프 많아봤자 별거 있겠어 생각했는데 건더기도 상당히 맛에 영향을 주는 것 같네요. 살짝살짝 씹히는 건더기의 식감과 맛도 재밌고 전체적으로 꽤 괜찮은 비빔면이 나온 것 같네요. 먹기전엔 가격이 비싸지 않나 생각했는데 사람이 참 웃긴게 건더기 좀 많이 들은게 뭐라고 또 위안이 되네요. ㅎㅎ


앞서말했듯이 겨자향의 존재감이 아주 뚜렷해서 호불호가 갈릴 것 같기도 합니다. 겨자향과 맛을 좋아하시는 분이라면 한번 도전해보셔도 만족하실 것 같습니다. 




다른 먹거리 리뷰 보러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