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식품리뷰/술

[막걸리]국순당 쌀 크림치즈-치즈업치얼업-3.0%


국순당 쌀 크림치즈

(치즈업 치얼업)



도수 : 3.0%

원산지 : 한국

제조사 : 국순당




작년에 과일 막걸리의 후속으로 나온듯한 녀석입니다.

판매량이 저조한지 요즘 마트에서 세일해서 팔더군요.

이 아이는 1600원에 업어 왔네요. ㅎㅎ;


조만간 단종될 것 같은 느낌적 느낌이 듭니다.

맛보고 싶으신 분들은 단종되기전에 한번 사드셔보세요.


막걸리에 크림치즈라.. 상상이 잘 안됩니다.

아니 그 전에 술과 크림치즈?

안주랑 술을 한번에 먹는 느낌인건가?

물음표 투성이네요. 마셔봐야 알겠습니다.


외형



치즈치즈한 그림이 그려져있는 디자인이네요.

파란색으로 포인트를 줬는데 

파란색과 크림치즈는 잘 연관이 안되는 것같은데요..


전체적으로 젊은 층을 겨냥한 듯 

귀엽고 깔끔한 디자인입니다.


그와중에 도수가 엄청낮네요. 3%!!



원료



정제수, 우유, 쌀(수입산), 액상과당, 설탕,

변성전분, 합성착향료(바닐라향, 크림치즈향, 체다치즈향)

크림치즈분말(덴마크산), 국(밀), 효모, 구연산,

젖산, 정제소금,이산화탄소(탄산가스).


헉헉..진짜 많기도 하네요.

술시음기 쓰면서 성분을 이렇게 많이쓰기는

또 처음인 듯 싶어요. ㅎㅎ 




시음기





색은 일반 탁주색과 별로 크게 다르지 않습니다만

따르지마자 달다구리한 치즈향이 코를 쏩니다.

치즈향 이라기보단 그 .. 치즈 샌드? 과자같은 향입니다.


맛은 참 ㅎㅎㅎㅎㅎㅎㅎㅎㅎㅎㅎ

신기방기한 맛이네요. ㅎㅎㅎㅎㅎ

맛도 맛이지만 일단 되게 묽은 요거트 같은 덩어리감?

그런 식감? 같은게 느껴져서 일차로 당혹스럽습니다.


그리고 맛은 향과 거의 일치합니다.

치드샌드있잖아요 그 주황색 치즈가 가운데 샌드 된

딱 그 맛이 나고 알콜향은 거의 없습니다.

그리고 정말 달달달달합니다. 


전체적으로 달달한 치즈음료수 먹는 느낌인데

치즈음료수를 먹어본적이 없어서 

평가하기가 퍽 난감하네요ㅠㅠ


나쁘진 않은 맛이지만 달고 느끼해서 금방 질립니다.

그리고 막걸리 맛인지 묘한 신맛이나는데,

개인적으로 신맛이 좀 ...그래요. 

달달하고 느끼한데 시니까 좀 많이 그러네요.


그냥 마시면 괜찮을 것 같지만

안주랑 같이 먹기엔 뭐가 어울릴까요? ㅎㅎ

과자나 과일같은게 어울릴것 같기도 하네요.


특이한 술 좋아하시는 분들 

한번 시도해보시는 것도 괜찮을 것같네요.


저는 특이한 술 좋아해서 

처음보는 거 보이면 다 사서먹어보곤 하는 편인데,

우리나라에서도 이런저런 시도해서 이런 술을 파는게

참 신기하고 좋고 그래요. 


근데 크림치즈는 저랑은 안맞는걸로 !ㅎㅎ

맛이 없진 않아요. 진짜 ㅎㅎ 

친구는 한입 맛보고 자기 인생 술이라하는 것 보니

그냥 호불호 매우 많이 갈리는 술인 것 같네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