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식품리뷰/술

[맥주]아르코브로이 바이스비어 헬-5.3%




아르코브로이 바이스비어 헬

(Arcobräu weissbier hell)



도수 : 5.3%

원산지 : 독일

제조사 : Arcobrau Grafliches Brauhaus Gmbh&Co.KG




맥주이름이 참 기네요.

아르코브로이는 독일의 무스 라는 

작은 마을에 위치한 양조장 이름이래요.

헬, 둔켈, 윈터비어 세종류가 나온답니다.

오늘 시음해본 헬은 바이젠 비어에요.


헬(hell)은 독일어로 'Clear' 'Light' 'Bright'의

의미를 갖고 있다하네요.


외형



전체적으로 푸른바탕에 금색 텍스트가 인상적이네요.

뭔가 조금 촌스러운듯 하면서도 고급스러운 느낌입니다.

도수는 5.3%로 보통 맥주5.0에 비해 아주 조금 높습니다.


원료




밀, 맥아, 정제수, 호프, 이스트, 이산화탄소.




시음기







밀맥주 답게 탁한 맥주 색이 눈에 띕니다.

거품도 적당히 풍성하고 부드럽습니다.

거품이 탄탄해서 그런지 맥주랑 딱 노랑하양 층이 나눠져

잔에 따르니 아주 예쁜 모양이 나오네요.


적당히 산미가 있어서 안주 없이도 

술술 잘넘어갈거 같은 맛이네요.


끝에 알콜향같은것도 많이 남지 않고,

아주 깔끔하고 고급스러운 향이 납니다.


전체적으로바나나같기도 한 맛이 많이나고,

새콤하면서도 아주 부드러운 목넘김인 것 같네요.


바이젠 하면 딱 이거다 라는 맛?

엄청나게 특별할 건 없지만 

아주 괜찮은 맥주인 것 같네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