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일상/맛집

[안양/명학맛집]시원하고 매콤해서 계속 당기는맛, 가야밀면

가야밀면




오랫만에 밀면먹고 왔어요. 작년 여름에 거의 매일 살다싶이 가던 집인데 정말 오랫만에 다녀 왔네요.  가게가 자그마한 편이라 시간 잘못맞추면 웨이팅해야되요 ㅠ 주변에 관공서들이나 회사들도 많고 대학교도 있어서 점심시간만 되면 줄이 순식간에 늘어나더라구요.. 특히 여름에는 보통 12시부터 근처 직장인들로 꽉꽉차서 번호표 나눠주곤하니 참고하셔요. 



위치





위치는 안양 아트센터 바로 앞쪽에 위치해있어요. 골목길에 있어서 처음가시면 조금 해맬 수도 있어요. 사실 요근처에 맛있는 맛집이 참많아요! 오래된 밥집들도 참많구ㅎㅎ 개인적으로 안양일번가보다 요기 골목골목 맛집들을 더 좋아합니다.


바로 옆건물 2층에 있는 돈가스집도 완전 맛있구 조금 더 가면 있는 청정칼국수? 인가 거기도 진짜 완전 짱짱맨 ㅠ 칼국수 시키면 보리밥과 열무김치를 주는데 보리밥에 열무김치 넣어서 비벼먹으면 진짜 꿀맛이에요!! 다음에 시간나면 한번 가서 리뷰올릴게요. ㅎㅎ


▼가야밀면 위치



영업시간 및 브레이크 타임



영업시간과 브레이크타임이에요. 오픈은 오전 11시이고 마감은 오후 8시네요. 



메뉴 및 가격



메뉴는 밀면과 냉면 그리고 만두로 단출합니다 ㅎㅎ. 가격은 전부 6000원! 곱배기는 7000원! 냉면과 밀면 둘다 먹어봤는데 둘다 맛있어요. 육수랑 양념이 맛있으니까 뭘시켜도 맛나요. 저는 거의 밀면을 먹는 편인데 아는 동생은 맨날 냉면만 시키더라구요.. ㅋㅋ


두꺼운면 좋아시는 분들은 밀면! 얇은면 좋아하시는 분들은 냉면 시키시면 될 것 같습니다. 그리고 만두는 개인적으로 비추.. 제 입에는 별로 안맞더라구요..ㅎㅎ






상차림은 별거 없고 옆쪽에 이렇게 식초와 겨자가 놓여있어요! 취향되로 넣어서 드시면 됩니다. 음식은 굉장히 빨리 나오는 편이에요. 





요건 제가 시킨 비빔밀면! 비빔을 시키면 요렇게 육수가 자작하게 부어져있고 위에 양념과 고명들이 담뿍 올려져서 나와요. 옆쪽의 육수도 따로 말하지 않아도 함께 나옵니다~! 깜빡하고 못찍었는데 냉면무? 냉면김치? 암튼 그것도 따로 한그릇 반찬처럼 나와요!



이건 같이 간 일행이 시킨 물밀면이에요! 육수가 많이 부어져있고 양념도 조금 얹어져서 나와요!





식초조금 겨자 조금씩 더 넣고 야무지게 비벼서 챱챱 먹어봅니다!


제가 매운걸 굉장히 잘먹는 편인데 여기 양념 매운편이에요. 매운 것 잘 못먹는 제 동생은 여기서 비빔 맛나게 먹고 하루종일 속이쓰렸었다고 하더라구요,.. 양념양이 많은 편이니 따로 조금 덜어 놓으셨다가 입맛에 맛게 조금씩 더 넣어서 드시길 추천드립니다.  


맛은 적당히 새콤하고 달달하고 매콤한 맛입니다. ㅋㅋ 맛있어요. 여기 육수가 조금 특이한데 약간 한방맛? 같은게 나는데 비빔에도 육수가 부어져 있기 때문에 물밀면보단 덜하지만 약간 그 맛이 나요.


물밀면 시키면 진짜 확실하게 그 한방맛 같은 맛을 느낄 수 있는데 처음엔 이게 뭔가 싶지만 일단 한그릇 먹고 나오면 다음날 자꾸만 떠오르고 또 가서 먹고싶은 그런 맛이에요. 바로 어제 갔다왔는데 사진보니까 또 먹구 싶네요 ㅠㅠ



가격도 6000원으로 저렴한 편이고 양도 많고 고명도 많이많이 올라가 있어서 밀면이나 냉면 좋아하시는 분들이면 후회안하실듯 싶어요~!

 







다른 맛집 리뷰 보러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