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식품리뷰/코스트코

[코스트코]버라이어티 머핀 A 리뷰-가격,칼로리,맛





코스트코 버라이어티머핀



치즈케이크와 더불어 코스트코의 상징과도 같은 빵이죠. 오랫만에 머핀을 사와봤습니다. 코스트코 머핀세트는 3가지종류정도 사본거 같은데, 제가 사온 초코, 호두,블루베리 세트, 초코가 빠지고 시나몬머핀,호두,블루베리 이렇게 세개가 담긴 세트, 그리고 오직 초코만 12개들어인는 초코머핀세트가 있었네요.


코스트코 빵중에선 머핀이나 데니쉬를 많이 사는 편인데요. 워낙 머핀이 커다란터라 지난번 구매했을 때 다먹느라 힘들었던 기억이 있어서 한동안 안사오다가 갑자기 또 땡겨서 한번 사와봤어요.


코스트코 머핀은 진짜 크기가 거진 일반 머핀의 2배정도는 되는 듯해요. 그래서 저는 머핀 사오면 전부 4등분으로 자른뒤에 일주일동안 먹을 수 있을 만큼만 실온에 놓고 나머진 비닐에 꽁꽁싸서 냉동실에다가 바로 얼려버려요.


이렇게 얼린 머핀은 먹고 싶을 때 마다 꺼내드시면 되는데 냉동된거 살짝 녹았을 때 차가운 머핀을 먹는 맛도 또 색달라서 재미있어요. 따뜻한 머핀 좋아하시는 분들은 전자랜지에 잠깐만 돌렸다 드셔도 꿀맛이구요!   




구성



코스트코 머핀 세트는 성인 남자 주먹만한 머핀이 총 12개 들어있어요.



칼로리 & 성분표



  • 칼로리 : 350Kcal (1/2개 기준)

  • 주요성분

밀가루(밀:미국산,호주산),계란(국산),블루베리(미국산),대두,우유(호주산),코코아,호두






갈색머핀에 까만콩같이 찍혀버린 애가 블루베리머핀, 검정색이 초코머핀, 갈색에 호두가 콕콕 박혀있는애가 호두머핀입니다.





먼저 초코머핀을 잘라봤습니다. 자세히 보시면 안에도 커다란 초코청크가 곳곳에 박혀 있습니다. 그냥 먹으면 초코청크를 씹는 재미가 있구요. 렌지나 오븐에 데우시면 초코가 녹아서 더 진한 초코머핀의 맛을 느낄 수 있습니다.


맛은 정말 진한 초코맛입니다. 기분이 꿀꿀할때 먹어주면 하루가 좀 나아질듯한 그런 맛입니다. 초코 덕후라면 무조건 좋아하실듯 싶습니다. 그냥 먹다보면 조금 퍽퍽하고 너무달아서 물릴 수 있으므로 진한 아메리카노나 차가운 우유와 함께 먹는게 좋습니다. 


엄청 살찔것같은 맛이긴한데 또 그만큼 맛있습니다. 개인적으로 초코머핀을 좋아해서 초코머핀만 12개 들어있는 세트가 보이면 1도 고민 않고 사옵니다. 근데 저희 동네 지점만 그러는데 초코머핀만 있는 세트는 진짜 아주 가끔씩만 보이더라구요 ㅠ 그래서 조금 아쉽습니다. 






블루베리머핀입니다.  잘라보면 큼직한 블루베리가 박혀있는게 보입니다. 맛은 블루베리랑 머핀을 같으 먹는 맛입니다. 블루베리가 없는 부분은 그냥 딱 머핀맛이 납니다.


근데 블루베리 없는 곳도 워낙 머핀자체가 달다구리하고 간(?)도 잘되있어서 심심하다고 느껴지진 않습니다. 지금 포스팅하면서 생각해보니까 옛날에는 크랜베리가 들어있는 머핀도 있었던것 같은데 어느순간부터 안보이네요.






호두머핀입니다. 호두가 아주 가득가득 들어있습니다. 개인적으로 셋중에 제일 안좋아합니다.. 맛이 없지는 않은데 그냥 아주 호두호두한맛이라 먹다보면 나중에는 요녀석만 남게 되더라구요. ㅎㅎ 


달달 짭짤 고소한 맛이라서 호두나 견과류 좋아하시는 분들은 엄청 좋아하실 듯 합니다. 




가격이 12개에 6990원인데 가격 생각하고 먹으면 정말 가성비 갑인듯 싶습니다. 개인카페하시는 분들 중에서도 가끔씩 여기 머핀 가져다 두시고 1500원 심한데는 3000원까지도 받고 파시더라구요. ㅋㅋ


코스트코 가시면 한번 꼭 사먹어보세요! 달달한 빵좋아하시면 무조건 좋아하실것 같습니다.




다른 코스트코 제품리뷰 보러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