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식품리뷰/코스트코

[코스트코]이국적인 매력의 태국식샐러드, 얌운센- 맛, 가격, 칼로리 등


코스트코 얌운센



코스트코에 갔다가 조리식품 코너에서 얌운센 한번 사와봤어요. 전부터 한번 사볼까 생각은 했지만 항상 다른 음식들한테 져서(?) 맛볼기회가 없었는데 요새 태국음식에 꽂혀 있었던 터라 망설이지 않고 구매해왔네요.ㅎㅎ



가격



코스트코 얌운센의 외관은 요렇게 생겼어요! 

가격은 10990원!



원재료명



샐러드야채(국산/적채,로메인,치커리,적근대,적로메인),명빈누들(전분류(태국산)/전분, 정제수),정제수,고과당,라임주스,[메타중아황산나트륨(합성보존료),합성착색료(식용색소황색제4호)], 새우살(태국산/흰다리새우, 소금),홍방울토마토(국산), 얌운센소스{라임주스[메타중아황산칼륨(보존료)],배설탕,고추,쓰리라차칠리소스,피쉬소스}, 자숙갑오징어,적양파,칵테일피넛,당근,고수,고추



외관




강렬한 빨강 초록의 조화에 보기에도 참 먹음직스러워 보이네요. 새우가 예쁘게 얹어져 있고 소스가 따로 통에 담아져 들어있어요. 아래에는 얇고 투명한 누들이 들어있고 땅콩들이 꽤 많이 들어있어요





맛은 태국음식점에서 파는 것과 흡사합니다. 피쉬소스맛이 가장 강하게 나고 적당한 매콤한 맛에 상큼함까지 가미되어있는 소스였어요. 가벼운 누들과 탱글한 새우와 오징어 그리고 아삭한 채소들이 어울어져서 식감이 굉장히 좋더라구요! 


아 그리고 위에 뿌려져 있는 초록초록한 채소는 고수에요. 향을 좋아하시지 않으면 미리 빼놓는게 좋으실 듯 싶어요. 피쉬소스 라임 고수의 지분이 높은 맛이라 굉장히 강렬하고 이국적이게 느껴지는 것 같아요.


호불호 굉장히 갈릴 듯한 맛인 것 같아요. 저희 엄마는 한입딱 맛보시더니 쳐다도 안보시더라구요 ㅋㅋ 저는 정말 다 먹는게 아쉬울정도로 맛있게 먹었어요.


아쉬운점이 있다면 땅콩이 통으로 들어있어서 땅콩을 먹어야만 땅콩맛을 느낄 수 있다는 점이겠네요. 땅콩이 분태형태로 갈아져서 소스느낌으로 같이 먹을 수 있겠끔 되있었으면 좋겠다는 바람이 있네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