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요리/메인요리

애들도 좋아하는 초간단 한그릇 요리, 야매 차슈 덮밥!

야매 차슈동



어제 오랫만에 친구랑 친구네 7살짜리 애기랑 같이 봄나들이 갔다가 저희집에서 자고 갔네요. 점심쯤 느즈막히 일어나서 밥할려고 보니 애기가 먹을만한 음식이 없더라구요. 그래서 간단하게 야매로 만들어본 차슈동 입니다.


레시피 올려야한 다는 사명감에 열심히 사진찍으면서 만들었는데도 한 삼십분정도 걸린듯해요! ㅋㅋㅋ 야매로 해서 사먹는 차슈랑과 맛차이가 조금 있을 수도 있지만, 그래도 넘나맛있음! 친구도 애기도 한그릇씩 뚝딱 비워버리더라구요!



재료


돼지고기 500g, 달걀 5개, 양파1개, 청양고추1개, 파한줌, 우유, 식용유



양념장재료(아빠숟가락기준)


설탕(2), 진간장(9), 굴소스(2), 다진마늘(1), 생강 1개, 후추 약간, 물한컵





레시피



01. 재료를 준비합니다. 


고기는 아무래도 삼겹살이 기름이 있어서 부드럽고 좋긴 해요. 하지만 오늘은 야매로 만드는 차슈 덮밥이니 집에 굴러다니고 있는 잡고기?라는 걸 썼어요. 인터넷에서 500g에 3천원 이었던가? 암튼 엄청싸서 잔뜩 쟁여놓고 찌게나 김치찜같은거 할때 잘 써먹고 있어요.


부위가 랜덤이라 질긴부분도있고 기름많은 부위도 있고 제각각이지만 잡내도 안나고 맛도 괜찮아서 떨어질 떄마다 사놓고 있어요 ㅋ


7살짜리 애기도 먹을거라서 향만 내려고 청양고추 하나만 준비해서 넣었는데 매운것 좋아하시는 분들은 더넣으세요!


 



02. 팬에 고기와 파를 먼저 굽듯이 볶습니다.



코팅된 펜에 기름 안넣고 그냥 양면다 노릇노릇해질정도록 구워주시면 되요.




03. 다진마늘 한스푼, 청양고추 한개, 채썬 생강하나를 넣고 다시한번 볶습니다.


역시 애기가 먹을거라서 청양고추를 나중에 뺴날거라 그냥 반으로 동강내서 넣었는데 보통은 채썰어서 넣어 고추도 같이 먹는 편이에요.



04. 설탕3큰술을 넣고 물 한컵을 부어서 조리기 시작합니다.



설탕 3큰 술 넣으면 약간 달달한데 하는 느낌이니 한 2수저 정도 먼저 넣으시고 나중에 가감하시는게 좋을 듯 싶어요!




05. 진간장 9큰술, 굴소스 2큰술, 후추 톡톡해서 조려줍니다.



굴소스 없으시면 간장 한두스푼 더 넣어주시면 됩니다. 이제 국물이 조림같아 보일 때까지 중불정도에서 계속 졸이면 됩니다. 한 20~30분정도 졸이는데 이때 물이 너무 없으면 타니까 조금씩 보충해주시면서 만들어 주세요.



06. 국물이 자박자박해지면 썰어둔 양파를 넣어줍니다.





07. 고기를 따로 꺼내 먹기좋게 썰어준후 소스를 한번더 골고루 묻혀줍니다.






08. 계란5개, 우유 5숟가락, 소금 조금 넣은 후 잘 섞어 풀어줍니다.


스크럼블 에그를 만들 건데요.  차슈를 조리는 동안에 옆에서 뚝딱 해버리면되어요. 우유의 양은 계란 한개당 한숟가락 정도로 치고 넣으시면 될것 같아요. 





09. 기름을 충분히 두른 펜을 조금 달군후 약불로 줄인 후 계란물을 몽땅 부어줍니다.  뒤집개나 나무젓가락 등을 이용해서 계속 앞뒤로 계란물을 긁어주세요



스크럼블에그가 처음하시는 분이라면 좀 어려우실 수 있는데요. 기름을 두른 후 잘 달군 펜위에 계란물을 다 부어주신후 약불로 줄이고 세월아 네월아 하면서 나무젓가락이나 뒤집개로 앞뒤로 천천히 저어주시면 되어요. 


물같은 건 이제 안보이는데 약간 덜익었나 싶을 때 불을 딱 꺼주시면 끝입니다.




10.밥 차슈소스 차슈 계란 순으로 재료들을 얹어주면 완성입니다.






야매치고는 비주얼 괜찮지 않나요? ㅎㅎ 고기는 쫀득쪽득하고 스크럼블에그는 야들야들해서 식감도 좋고, 거기다 단짠단짠이라 폭풍흡입 가능하신 차슈동입니다.


거기다 한그릇 요리라서 설거지하기도 간편하고 간도 짭짜롬한 편이라 딱히 다른 반찬도 필요가 없어서 예전에 자취할 떄 많이 해먹었던 요리중 하나였어요.


놀러왔던 7살 애기도 많이 안먹을 줄 알고 반공기만 해서 줬더니만 더달라고 해서 더 줬네요. 거의 친구네 애기 혼자서 한공기는 먹은듯해요.ㅋㅋ 달달하고 짭짭해서 입에 맞았던듯 해요. 


집에 안먹고 굴러다니는 돼지고기 있으시면 꼭 한번 만들어 먹어보세요! 먹다남은 수육이나 삼겹살같은 걸로 만들어도 꿀맛이에요!




다른 레시피 보러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