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요리/메인요리

돼지껍데기의 특별한 변신, 돼지껍데기 된장볶음! 레시피


돼지껍데기 된장볶음




뭐먹을지 고민하다가 냉동실에서 굴러다니고 있는 돼지껍데기를 발견하고 만들어봤어요. 평소엔 빨간 돼지껍데기 고추장볶음을 해먹는 편인데, 오늘은 어쩐지 좀 색다르게 먹어보고 싶어서 맥적소스를 응용해서 만들어봤어요. 처음 만들어봤는데도 불구하고 생각보다 너무 맛있어서 놀랐어요. 역시 돼지는 된장이랑 궁합이 좋은듯 합니다.ㅎㅎ







재료

돼지껍데기 700g, 양파1개, 청양고추 2개


양념장재료(아빠숟가락기준)


초벌삶기
된장(1) 소주 200ml (종이컵 한컵) 다진생강약간(생강가루로 대체가능)

양념장
된장(1), 간장(1), 설탕(1), 올리고당(1), 다진마늘(1), 참기름 약간




 


레시피


01. 껍데기가 잠길만큼의 물에 된장 1 소주 종이컵 한컵 생강 조금을 넣어줍니다. 



02. 돼지껍데기를 넣고 20~30분간 삶아줍니다.



초벌로 돼지껍데기를 삶아주는 과정입니다. 돼지껍데기의 잡냄새를 제거하고 식감을 부드럽게 하기 위해서 먼저 한번 삶아주는 것이니 고기의 잡내 잡아주는 것들 아무거나 넣어서 해주시면 됩니다.



03. 양파와 청양고추를 손질 해줍니다.




개인적으로 청양고추는 꼭 넣으시길 추천드립니다! 청양고추를 넣어야 느끼함이 줄고 깔끔해지는 것 같더라구요.

04. 양념장을 만들어줍니다. (된장(1), 간장(1), 설탕(1), 올리고당(1), 다진마늘(1), 참기름 약간 그리고 썰어두었던 청양고추 )


사실 맥적소스는 좀 숙성되어야 맛있긴한데 급한데로 그냥 만들어서 해도 괜찮았어요!


05. 삶은 돼지껍데기를 찬물에 행군후 먹기좋은 크기로 잘라줍니다.


불순물들이 있을 수 있으니 찬물에 빡빡씻어주세요. 돼지껍데기의 크기는 취향대로 잘라주시면 되는데 개인적으로 칼로써는 것 보다는 가위로 자르는게 더 편하더라구요. 


06. 펜에 기름을 살짝 두른 후 돼지껍데기와 양파 양념장을 넣고 볶아줍니다.


양념장이 살짝 기름에 볶아줘야 맛이 나더라구요. 양념이 타지않을 정도로 적당히 살짝 볶아 주시면 됩니다! 

07. 적당히 양념이 잘 볶아 졌다 싶으면 물을 자작하게 붓고 조려줍니다.

양념이 껍데기에 베이게 하는 과정입니다. 수시로 물을 보충해 주면서 돼지껍데기에 양념이 베일 때 까지 조려주세요!

08. 끝



돼지껍데기 된장볶음이 완성 되었습니다. 비주얼은 좀 거시기 하네요 ㅋㅋ 뭔가 빨간거.. 홍고추나 빨간파프리카 실고추 같은걸 넣어주면 예쁠것 같은데 집에 아무것도 없네요.ㅎㅎ 보기엔 그래도 맛하나는 보장! 

돼지껍데기는 정말 어떻게 요리해도 맛난것 같아요. 동생들이랑 술한잔 하려고 만든 건데 진짜 말그대로 순삭해버렸어요ㅋㅋ

저는 청양 고추 2개 넣어서 만들었는데 청양고추 2개로운 맵진않고 약간 고추향이 나는 정도여서 조금 아쉬웠어요. 매운거 좋아하시는 분들은 청양고추 더 넣어서 만들면 정말 맛있을 듯 해요!



다른 레시피 보러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