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요리/메인요리

저칼로리로 즐기는 고소하고 시원한 여름철 별미! 우뭇가사리콩국 레시피


우뭇가사리 콩국




여름만 되면 꼭 생각나는 여름철 별미인 콩국수!! 고소하고 시원한 맛이 아주 일품이죠~ 저도 여름만 되면 콩국수는 꼭꼭 해먹는 것 같아요! 


저희 가족들은 콩국을 별로 안좋아하고 저만 좋아해서 다른 사람들도 콩국수를 별로 안좋아할 거라 막연하게 생각하고 있었어요. 근데 요즘 모회사에서 나온 콩국수라면이 그렇게 인기라면서요? 우리가족들만 콩국을 안좋아하는 거였나봐요 ㅎㅎ


콩국은 작년인가? 백종원씨의 땅콩빠다 넣어서 만드는 레시피로 만들어서 먹어보고는 완전히 반해서 쭉 그 레시피로 해먹고 있어요! 오늘 포스팅하는 레시피도 백종원씨 레시피를 참고해서 만들었어욤! 

 





재료


우무묵채 한팩, 



콩국 재료(아빠숟가락기준)


두부 반모, 땅콩버터 (1), 소금(2/3), 설탕(1), 통깨(1), 물 머그컵으로 한컵(400ml정도)




 


레시피


01. 재료들을 준비합니다.



02. 우무묵을 찬물에 한번 헹구어 줍니다.


그냥 팩안에 들은 물만 뺴내도 되긴하지만 왠지 찝찝해서 한번씩 꼭 씻어주곤해요.



씻어낸 우무채를 그릇에 담아줍니다~



03. 두부 반모, 땅콩버터 (1), 소금(2/3), 설탕(1), 통깨(1) 물 머그컵 한컵(400ml정도)을 믹서기에 넣고 갈아서 콩국을 만듭니다. 



물은 꼭 한 컵씩만 넣어주세요~ 물이 약간 적은가 싶을 정도로 넣어 만든 후 먹기전에 맛을 보고 너무 진하다 싶으면 취향대로 물을 더 넣어드시면되요! 





04. 고명을 얹어줍니다.




보통은 오이를 얹어서 먹지만 집에 오이가 없더라구요. ㅎㅎ 그래서 집에 있는 예쁜 채소들 모아모아 얹어 줬어요! 


너무 쉽고 맛있는데다가 칼로리까지 낮아 다이어트에도 딱좋은 우뭇가사리 콩국 꼭 만들어 보세요~!




다른 레시피 더보러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