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요리/메인요리

청포묵으로 만드는 저칼로리 여름철 별미! 청포묵냉소바 레시피



청포묵냉소바



묵으로 만드는 저칼로리 여름국수 레시피 마지막이에요! 사실 소바라는게 메밀면이 들어가야 소바이긴하지만 다른 이름이 떠오르지가 않네요 ㅠㅠ 메밀소바장국에 청포묵을 넣어서 메밀국수처럼 먹는 레시피에요~! 


청포묵 칼로리는 100g당 37kcal로 매우 낮아 다이어트에 이만한 식재료가 따로 없는 듯해요. 그리고 특이한 향같은 게 적어서 호불호가 적은 것 같더라구요!







재료


청포묵, 메밀소바장국, 무 조금, 와사비, 파 조금, 김





레시피


01. 재료들을 준비합니다.


재료들을 준비해줍니다. 장국은 시판되는 장국아무거나 쓰시면 되요! 저는 요즘 갓뚜기라 불리고 있는 오뚜기 제품으로 썼는데요 저만한 병이 한 2500원이였나? 삼천원도 안됬어요. 물에 희석해서 먹는 거라 저거 한병이면 여름내내 먹고도 남을 듯 싶어요.


재료는 전부 있으면 좋아요! 특히 무랑 와사비는 꼭꼭 넣어먹어야지 밖에서 파는 모밀국수의 맛을 낼 수 있어요! 이외에 추가하면 좋을 건 레몬즙을 조금 넣어주면 더 맛있는데 아무리 찾아봐도 어디갔는지 안보이더라구요 ㅠ 



02. 재료를 손질해줍니다.


파는 쫑쫑 썰어주세요. 아무 파나 상관없지만 모양을 위해선 대파보다는 쪽파나 실파가 예쁠 것 같아요!


청포묵은 국수처럼 길쭉길쭉하게 썰어주세요~



03. 무를 강판에 갈아주세요



제일 귀찮은 작업이긴하지만 요 무갈은게 들어가야 맛이 있어요! 아예 장국 맛이 확 달라지니까 귀찮더라도 꼭 무갈은 거 넣어주세요!



04. 장국에 입맛에따라 물을 넣어 줍니다.


05. 청포묵을 담고 고명들을 예쁘게 얹어줍니다.




끝끝! 정말 너무 쉽죠 ㅎㅎ 와사비는 취향에 따라 가감해 넣어주세요~ 집에 레몬즙이나 레몬이 있다면 살짝 첨가해서 먹어도 맛있어요! 





다른 레시피 더보러가기